놀이정보 [모빌의 재발견] 작품, 어디까지 달아봤니?
페이지 정보

본문
달걀판
달걀판은 종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물감으로 색을 입히기 좋습니다. 흰색 달걀판이라면 색감이 더욱 잘 나타나지겠지요? 취향껏 색을 칠하고 잘 말린 뒤 마끈으로 연결하면 멋진 작품이 탄생합니다. 천장, 창문, 출입문 등 어디에도 잘 어울리는 작품입니다. 가랜드로 교실 벽에 걸어두어도 좋습니다.

자연물
조개껍데기, 억새, 말린 꽃, 조화 잎 등은 모빌로 만들기 좋은 재료입니다. 끈으로 엮어 천장, 원 입구에 달아주면 자연물의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색종이
종이접기의 필수품, 색종이. 한 번 접은 후 흥미가 떨어지면 곧장 휴지통으로 향하게 되는 색종이를 한 번 더 활용해 보세요. 접힌 부분을 가위로 오려내고 펼치면 다양한 무늬가 만들어집니다. 친구들과 서로 비교해 보기도 하고, 예상치 못한 모양이 나와 신기해하기도 합니다. 한 명당 한 줄의 작품을 만들어 아이가 원하는 위치에 달아 주세요.

종이를 띠 모양으로 오린 후 고리를 만들고 이를 엮어 사슬을 만듭니다. 길게 만든 고리는 문어나 오징어 다리가 되기도 하고, 라푼젤 머리카락이 되기도 합니다. 길게 엮어 내려가다 보면 어느새 바닥까지 닿기도 한답니다.

자개, 홀로그램, 비즈 등
다양한 모양과 색의 비즈를 우레탄 끈에 끼우고, 여러 색의 털실로 나뭇가지를 감아주세요. 엮어둔 비즈를 나뭇가지에 묶어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 걸어줍니다. 빛이 반사되는 모양과 색을 관찰할 수 있으며, 살랑이는 바람에 아름답게 흔들리는 모빌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병뚜껑
생수, 음료수 등의 병뚜껑으로 ‘비’를 표현해 볼까요? 우레탄 줄에 플라스틱 병뚜껑을 글루건으로 붙이고, 중간에 솜으로 구름을 표현해보세요. 재활용으로 만든 멋진 모빌이 탄생합니다.

빵 끈
쉽게 구부릴 수 있고, 반짝이는 빵 끈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만들기 재료입니다. 유연하게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형태를 쉽게 만들 수 있지요. 색연필에 돌돌 말아 빼면 나선형 모양이 만들어지기도 하고, 빵 끈을 연결해 길이를 늘려 가기도 합니다. 비즈를 끼우면 화려함이 더해진 모빌이 완성됩니다. 천장에 붙이고 매일 조금씩 길이를 늘려가거나 모양을 변화시키며 확장 놀이를 해보세요.

철사
교실 천장에 철망을 걸어 구조물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철사로 만든 작품을 걸어 우리 반만의 작품구역을 만듭니다. 쉽게 구부러지는 철사를 사용하면 아이가 생각하는 대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답니다.

종이컵
종이컵에 칼집을 내고 리본 끈으로 직조 활동을 합니다. 직조 종이컵을 노끈으로 연결하고 중간에 자연물 등을 끼워 공예용 우드링에 묶어주면 멋진 모빌이 완성됩니다.


만들기 상품
직접 만드는 작품 이외에도 놀잇감 자체를 걸어두거나, 만들기 상품으로 편리하게 완성해 모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키드키즈몰에서 상품코드를 검색하세요.


에디터 | 월간유아 김인숙
자료제공 | 스페셜에디터 신지은, 한유선, 키드키즈몰 원테리어
저작권자 ⓒ EK(주)_월간유아 by 키드키즈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이미지 무단 사용, 상업적 이용 금지
- 다음글[안전솔루션] 화상입었을 때 대처법 25.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