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SAN S.C.F CENTER
![]() |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7월 26일(토), 영유아와 아버지가 함께하는 특별한 가족 체험행사 ‘아빠들의 육아데이 <YOU! 우리 꼬마해적이 돼라!>’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 영유아 가족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1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부로 나누어 총 2회차로 진행되었으며, 총 143 가정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아버지와 미취학 영유아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고, 육아 참여의 중요성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행사에서는 ▲풀장 물놀이 ▲낚시놀이 ▲물총 놀이 ▲상어가 나타났다(징검다리 건너기) ▲파랑바다 미니월드(바다생물 수정토 놀이) ▲워터 테이블 놀이 ▲물풍선 과녁 맞추기 ▲통나무 수로 놀이 ▲보석상자 모자이크(셀로판지 분무기 놀이) ▲코르크 배 만들기 ▲모래 속 보물 찾기 ▲해적선 난타놀이 ▲해적을 물리쳐라(대형새총 고무줄 놀이) ▲보물화석놀이 등 총 14가지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모든 활동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아버지와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현장에서는 특별 이벤트로 준비된 거품놀이 활동이 진행되어 아이들의 큰 인기를 끌었으며, 여름철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물놀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가족 모두가 시원하고 즐거운 추억을 함께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 ‘아빠들의 육아데이’는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기획한 가족체험행사의 일환으로, 영유아의 예술적 감성과 표현력을 높이고, 가족 공동체로서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특히 아버지의 육아 참여를 자연스럽게 이끌어낼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아버지와 아이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서로 더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아버지와 자녀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 간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건강한 육아 환경 조성과 가족 중심의 문화 확산을 위해 힘쓸 예정입니다.
[자료출처]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